Block Breaker

Unity Web Player | Block Break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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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4.6 버전으로 개발한 벽돌 부수기 2D 게임입니다. 제작기간은 2일 걸렸으며, 스테이지 개념과 스프라이트 등을 사용하여 빠르게 제작하였습니다.

소스 다운
https://dl.dropboxusercontent.com/u/209301417/Unity%20Game%20Sample/Block%20Breaker%201.0/Block%20Breaker.zip

제작 과정
  1. 초기 화면을 만든다: 초기 화면을 제작하여, 게임 시작과 종료하기를 선택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. 게임 시작을 누르면 스테이지 1로 이동하며, 클리어시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합니다. 만약, 스테이지 진행 중에 게임오버가 되면, 패배 화면으로 이동되고,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승리 화면으로 이동됩니다.
  2. 패들과 공 제작: 벽돌 부수기 게임인만큼 가장 먼저 패들(받침대)과 벽돌을 부실 공을만들었습니다. 각 오브젝트에 Collider와 Rigidbody를 넣어주고, 패들은 공이 부딪칠때 움직이지 않도록, Is Kinematic에 체크해줍니다.
  3. 벽돌 생성: 벽돌은 스테이지 별로 만들어주고, 여러번 공에 부딪쳐야 깨어지는 벽돌을 고려하여 hit count를 구현합니다.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사용해 미리 반쯤 부서진 벽돌 스프라이트를 준비해놓고, hit count가 올라갈 때마다 스프라이트를 변경해줍니다.
  4. 사운드 및 배경 추가: 배경을 추가하고, 배경음악 및 이펙트 소리를 추가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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